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회사소개
CEO 인사말
회사연혁
조직도
관계사
CONTACT
사업 분야
석탄재 재활용 사업
석탄재 재활용
사업구도
관련기술 및 특허
삼척 에코건자재
회사개요
주요설비 및 제원
공정흐름도
제품현황 및 인증
기술정보
CCPs
석탄연소 보일러의 종류
연소방식에 따른 석탄재 구분
석탄재 정제기술
석탄재 재활용기술
홍보 센터
미디어
사회공헌
고객지원
공지사항
온라인 문의
자료실
자주 묻는 질문
커리어
커리어
메뉴
메뉴 열기/닫기
회사소개
회사소개
KC그린소재는 순환 경제 시대의
첨병이 되겠습니다.
CEO 인사말
회사연혁
조직도
관계사
CONTACT
사업 분야
사업 분야
기술과 지식으로 석탄회에
새로운 가치를 찾는 기업
석탄재 재활용 사업
삼척 에코건자재
기술정보
홍보 센터
홍보 센터
지속가능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미디어
사회공헌
고객지원
고객지원
정확한 품질과 빠른 속도로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공지사항
온라인 문의
자료실
자주 묻는 질문
커리어
커리어
KC 네트워크와 함께 성장할
용기있는 도전을 기다립니다.
커리어
홍보 센터
홈
홍보 센터
사회공헌
홍보 센터
회사소개
사업 분야
홍보 센터
고객지원
사회공헌
미디어
사회공헌
사회공헌
한국남부발전-삼척에코건자재(주), 석탄재 재활용 100만 톤 달성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과 삼척에코건자재(주)(대표 박기서, 이하 ‘삼척에코건자재’)가 석탄재 발전부산물을 활용한 적극적인 자원 선순환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남부발전은 21일 삼척에코건자재 회의실에서 석탄재 재활용 100만톤 달성에 따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의 석탄재 재활용 100만톤 달성은 국내 최초 석탄재 처리장이 없는 발전소인 삼척빛드림본부와 출자회사인 삼척에코건자재가 최대 현안 사항인 석탄재의 안정적 재활용에 대한 우려가 말끔하게 해소되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삼척에코건자재는 삼척빛드림본부에서 발생하는 석탄재 재활용을 위해 남부발전, KC그린소재 등이 출자해 지난 2014년 설립한 국내 최초 유동층 석탄재 재활용 전문업체로 주로 정제회, 잔골재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다.삼척빛드림본부는 시운전 초기부터 석탄재 설비의 불안정, 색상 이상과 품질규격 초과 및 기존시장에서 유동층 석탄재 재활용 배척 등 어려움이 발생했으나 삼척에코건자재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설비개선, KS 규격개정 및 생산제품 환경인증 등 다양한 노력의 결과 석탄재 재활용 100만톤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한국남부발전-삼척에코건자재(주), 석탄재 재활용 100만 톤 달성 | 위키트리 (wikitree.co.kr)
2021. 11. 29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KC그린소재 임직원들과 원덕읍 새마을 부녀회분들과 합심하여 김장김치를 담궈원덕읍 독거노인분들께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2021. 01. 06
비치코밍(Beachcombing) 행사
비치코밍이란 Beach(해안) + Combing(빗질)의 합성어로 , 바다 위를 떠돌다 해안선과 조류를 따라 해변에 표류한물건이나 쓰레기를 줍는 행위로 이미 다수의 개인 및 기업에서 바다 쓰레기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많이 참여 하고 있습니다. KC관계사가 참여한 CSR활동으로,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환경문제에 대해 인식하였고,녹색환경사업의 확장과 발굴을 통한 지구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2021. 01. 06
남부발전, 4년 연속 석탄재 재활용 1위…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친환경 건축자재 생산, 석탄재 재활용 전문 특수목적법인 설립 추진 등 적극적인 석탄재 재활용 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같은 노력은 일본산 석탄재 대체 공급으로 국내 시멘트사의 자립 도모와 석탄재 제품화 기술개발로 연결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남부발전은 건설경기 침체 등 석탄재 재활용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석탄재 재활용률 발전사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석탄재는 발전소에서 석탄을 연소 후 발생하는 부산물로, 주로 레미콘 혼화재, 시멘트 원료 등으로 재활용돼 수요측면에서 건설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때문에 남부발전은 한정된 석탄재 재활용 용도 다변화를 위해 수년간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했다.특히, 국내 최초 추진된 ‘유동층 석탄재의 레미콘 혼화재 용도 재활용을 위한 KS 규정 개정 연구(2013~2015년)’는 혼화재용 사용이 금지된 유동층 석탄재의 활용 폭을 넓히며 석탄재 재활용업체의 사업영역 확대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2017년에는 삼척발전본부 소내에 석탄재 재활용을 위한 특수법인 삼척에코건자재(주)를 설립했다. 삼척에코건자재는 석탄재로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것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발전기금 기부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도 보폭을 함께 하고 있다. 뉴스 : http://www.pinpointnews.co.kr/view.php?ud=202003181241082168f090c8dbcb_45
2020. 03. 18
삼척에코건자재 수재의연품 기탁
제18호 태풍’미탁’으로 인해 삼척에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삼척에코건자재는 수재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수재의연품을 기탁하였습니다. 뉴스 : http://www.kado.net/?mod=news&act=articleView&idxno=991598
2019. 12. 05
1
전체
제목
작성자
내용